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꿀팁과 공유사항 (업데이트)

이슈 발생시 해결 꿀팁


첫번째, 구글링! google.co.kr 또는 챗GPT 로 궁금한 점에 대해 검색해보세요!

- 만약 챗GPT 를 사용하신다면, 가능한 상세한 정보를 포함해서 물어보셔야 좋은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는 맨 마지막 라인을 복사해서 구글에서 검색해보시고, 질문에 대해서는 질문 관련 키워드들을 조합해서 구글에서 검색해보세요. 검색이 처음이신 분들은 개발자를 위한 정보 검색 팁을 참고하시면 훨씬 성장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두번째, 강의내 코드를 각자 작성하셨을 때, 에러가 났을 경우

제가 제공해드린 코드자료를 수정하지 않고, 단계별로 그대로 실행해보신 후, 해당 코드와 자신의 코드가 어떤 부분이 다른지를 단계별로 확인해보시면, 훨씬 좋습니다. 키보드로 그대로 따라 치시기 보다, 제공해드린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고 테스트를 해보시면 좋고, 여기에서 자신의 코드와 다른 부분을 최대한 작게 쪼개서 조금씩 넣어보시면서, 테스트를 해보시면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질문하실 경우에는 상세한 정보를 텍스트(코드 포함)로 질문해주세요~

그래야 맥락이 이해가 가서, 보다 좋은 답변할 수 있습니다. 또 이미지(예: 코드 자체를 이미지로 만들어 보여주시는등) 를 넣으면, 세부 내용을 이해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추가로 본 질문 답변란은 강의 영상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입니다. 강의 영상 외적인 부분이나 컨설팅 ㅎㅎ 등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잔재미코딩, Dave Lee ([email protected])

Complete and Continue  
토의

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