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위한 컴퓨터공학 핵심

컴퓨터구조, 운영체제, 네트워크 (CS 지식 시리즈 파트1)
8년간, 2만명이 수강한 검증된 IT강의
IT 커리어를 위해 꼭 정리해야할
컴퓨터공학핵심(CS 지식) 스테디셀러 강의
무제한 수강기간질의응답까지

할인 CS지식 패키지



본 로드맵은 5년간 온오프라인 5만명이 수강했던 강의를 개선한 독점 로드맵입니다. 자체 운영으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합니다. 추후 자체 사이트 수강자만을 위한 다양한 추가 서비스 (개인별 1:1 컨설팅, 개발 컨설팅, 개인 프로젝트 과제/평가, 이력서 컨설팅 등) 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네카라쿠배도 사내 강의로 선택하는 공식 강의! 
짧은 시간에 깔끔하게 정리하는
CS(컴퓨터공학) 핵심 지식 CS 지식 시리즈 (파트1)


개발자를 위한 CS(컴퓨터공학) 핵심 시리즈 소개

제대로 개발/데이터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컴퓨터공학 핵심 이론을 정리해야 합니다. 대학에서 익히는 컴퓨터공학 과목은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 핵심은 다음 다섯 과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컴퓨터 구조(컴퓨터 아키텍쳐)
  • 운영체제(OS), 시스템 프로그래밍 (리눅스 사용법 이해를 통한 운영체제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
  • 네트워크(OSI 및 TCP/UDP 상세)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나아가 이를 기반으로 하는 코딩테스트)
  • 데이터베이스 (SQL 중심으로만 정리하면 됨)
  • 참고: 소프트웨어 공학 (현업 업무 방식 이해)


이 중에서 데이터베이스는 SQL 중심으로 정리하면 되며, 여기에 나열되지 않은 다른 과목은 전공자들도 선택적으로 수강해도 되고, 각 세부 분야에 따라 꼭 필요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다섯 과목은 모든 컴퓨터 및 데이터 분야의 기본 지식이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좋은 대우를 받는 개발 및 데이터 커리어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현업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문제는 이러한 기본 지식에 근거해서, 상황과 문제에 맞추어 최적의 솔루션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단순 프레임워크 사용법으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특히나 단기 과정을 통해 IT 분야에 들어온 많은 비전공자분들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래서 현업에 들어가서야 비로소 급히 관련 내용을 익히고자 하십니다. 또한 전공자 조차도, 면접 또는 현업 적응을 위해, 관련 과목을 빠르게 핵심을 중심으로 정리하고자 하십니다.


문제는 위와 같이 꼭 필요한 과목을 추려도 각 과목을 짧은 시간에 정리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입니다. 각 과목별 컨텐츠는 교수님께서 6개월간 가르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익힌 분들은 단순히 어떤 교수님 강의를 들어라 라고 쉽게 이야기할 수 있지만, 처음 익히는 분들 입장에서는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고, 학습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쉽게 관련 내용을 정리하기 어렵습니다.

과목당 6개월 학습으로 구성 (NO)
단, 1개월만에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강의 (YES)

본 CS(컴퓨터공학) 핵심 시리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꼭 정리해야할 CS(컴퓨터공학) 지식을 비전공자도 익힐 수 있도록 쉽게 만든 강의입니다. 각 과목당 대학 스타일로 6개월이 걸리는 강의가 아닙니다! 온라인 강의 스타일로 단 1개월 안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만든 강의입니다. 딱딱한 내용을 나열하 듯 설명하지 않고, 서로 연결된 부분을 구조적으로 이해하고, 현업과 관련된 부분까지 연결하여 설명한 강의입니다. 그래서 5년간 총 3만분께서 수강하셨던 강의입니다. 본 강의는 3만분의 피드백을 더해서 보다 개선한 강의 시리즈입니다.

※ 데이터베이스는 SQL 정리가 핵심이므로 처음하는 SQL과 데이터베이스(MySQL) 부트캠프 강의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본 페이지 하단부에 위 강의를 패키지로 할인한 로드맵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픈된 CS 지식 강의를 패키지로 구매하시면, 보다 파격적인 금액으로 수강이 가능하고, 각 강의별 시너지가 나기 때문에, 훨씬 학습 효과도 큽니다! 본 강의 시리즈로 일반 개발자가 가지지 못하는 완벽한 자신감을 가지세요!


IT 커리어 성장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강의,
평생 도움이 되는 강의입니다!


한 강의로 끝내는 컴퓨터공학(CS 지식) 강의

꼭 정리해야할 컴퓨터공학 강의를 보다 짧은 시간에 익힐 수 있도록, 두 강의로 나누었습니다. CS 지식 파트1 강의는 CS 지식의 핵심 중에서도 핵심인 OS 와 네트워크 이론을 다루며, CS 지식 파트2 강의는 파트1 강의에서 익힌 이론을 실무와 연결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 공학 및 Agile 을 다루고 있습니다.


CS 지식 파트1 핵심 중의 핵심이라는데 어떤 내용을 정리해야 할까요?

컴퓨터공학 전공과목은 30여개는 넘습니다. 대학마다 전공과목이 상이할 수 있지만, 이 중에 가장 핵심적인 과목은 운영체제 입니다. 다만, 운영체제 이해를 위해서는 컴퓨터 구조(컴퓨터 아키텍쳐) 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최근 웹과 앱 서비스는 결국 인터넷을 사용하므로, 네트워크도 핵심 이론을 정리해야 하며, 네트워크도 그 전에 운영체제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CS 지식 파트1 강의는 컴퓨터 아키텍처, 운영체제, 네트워크 순서로 이론을 정리하며, 각 기술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강의 내에서 수시로 상기합니다. 이를 통해 컴퓨터 전체에 대한 큰 그림까지 이해하실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위 이미지는 연세대 컴퓨터과학과 전공흐름도입니다. 대학마다 과목명은 다르고, 과목마다 포함되는 내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컴퓨터 구조(컴퓨터 아키텍쳐), 운영체제, 자료구조/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공학 은 필수입니다. 다른 기술과 IT 업무의 기본 지식이 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면 짧은 시간에 확실히 정리할 수 있을까요?

문제는 이론이 너무 많습니다. 또 일부 이론은 현재와는 괴리가 있고 실무에서는 다소 불필요한 내용도 있습니다. 심지어 컴퓨터 구조는 너무나도 딱딱하고, 개발과 거리가 있다보니, 바로 지쳐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 강의는 컴퓨터 구조는 컴퓨터의 원리를 재미있게 다룬 20년간 IT 분야의 스테디셀러인 CODE 책을 기반으로,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이를 기반으로 운영체제는 핵심 기술을 다룹니다. 운영체제도 각 세부 기술만을 다루기보다, 큰 그림으로 전체 시스템과 프로그래밍 동작을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기술면접을 위한 핵심 문항과 모범 답안으로 이론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취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실제 100여개사, 1천명 신입 면접 문항을 기반으로

기술면접을 위한 핵심 문항과 모범답안까지 구성하여

더이상 CS 지식 기술면접은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컴퓨터공학 이론과 실무가 어떻게 연결되는지 모르겠어요

모든 IT 기술은 컴퓨터공학 이론을 기반으로 합니다. 실무가 매우 상위단에 있다보니, 이론과 실무간 연결고리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본 강의에 이어서, 개발자를 위한 컴퓨터공학 플러스 강의 를 통해 실무 기본 기술을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개발자라면 꼭 알아야 할 리눅스 기본 사용법을 정리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기본 모니터링을 운영체제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해서, 이론과 실무를 정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추가로 현업 개발 프로세스와 함께 소프트웨어 공학 과목에서 다루는 기본 개발 프로세스도 정리합니다.


더이상 추가 지식과 강의, 책을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딱 이 강의로 깔끔하게 짧은 시간에 핵심을 정리하세요.


본 강의 하나면, 더이상 '나는 이론이 부족해! 기본이 부족해!' 이런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강의입니다.


다른 컴퓨터공학(CS 지식) 강의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각 과목마다 영어로 된 PPT 로 6개월이 걸리는 강의가 기본입니다. 또는 온라인 강의라 하더라도, 핵심 내용을 모두 정리하기 보다는 관련 내용은 이미 알고 있다고 전제하고, 면접에 나올만한 문제만 바로 설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심지어 오프라인 강의를 그대로 찍어서 올려서, 강의 내에서 쉬는 시간도 그대로 찍혀 있는 그런 강의도 있습니다.

이에 반해, 본 강의는 높은 퀄러티로, 각 챕터를 10 ~ 20분 사이로 온라인 강의에 맞추어 작업한 강의입니다. 강의 커리큘럼도 많고, 1만명 이상 검증도 된 강의임에도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공합니다.


본 페이지 하단부에서 실제 강의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공학 책도 커리큘럼을 비교해보세요. 이미 컴퓨터공학을 알고 있다고 전제하거나, 주요 과목중 운영체제만 다룬 책도 있습니다. 해당 책으로는 부족합니다. 결국 본 강의에서 다루는 지식이 필요합니다.

평생 IT커리어에 두고두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무엇보다 8년간 현업과 병행하며, IT 강의를 새롭게 만들어왔습니다. 누적 유료 수강자 6만명, 특히나 믿고 듣는 분들이 많은 강의입니다. 잔재미코딩 Dave Lee 강의 수강평 모음 만 확인해봐도 확연히 다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본 강의는 잔재미코딩 Dave Lee 강의 스타일대로
어려운 기술을 꼼꼼한 자료와 함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깔끔하게 핵심정리한 자료를 기반으로, 선명하게 설명합니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강의입니다

본 강의만 내 것으로 이해한다면, 더이상 무언가 부족한 개발자로 움츠려들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와 API 사용법은 익혔지만,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시나요? 남과 비교해서 부족한 느낌은 있는데, 더 무엇을 익혀야할지 조바심만 나시나요? 이론적인 부분이 탄탄히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본 강의를 통해 이론적인 부분에 기본기를 갖추세요. 충분히 개발자만큼, 또는 일부 내용은 일반 개발자보다 더 깊이 있게 핵심 CS 지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좀더 자신감이 붙으실꺼예요. 또 이제부터 다른 어떤 기술을 익히더라도, 남보다 더 깊고, 선명하게, 심지어 더 빠르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할지 몰라 고민하지 않고, 내부적으로 어떤 부분이 문제가 될 수 있겠다는 추론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 정도 기본 지식만 정리한다면, 자신감을 가지셔도 됩니다

본 강의는 자체 사이트에서만 제공하는 강의입니다

본 강의는 F사에서 3년 전까지 오픈되었던 2만명 이상 수강한 컴퓨터공학 강의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후 업계 1위급 IT 업체와 일부 스쿨 과정,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수년간 개선된 개선된 강의입니다. 보다 경직되지 않고, 편안한 소통을 위해, 자체 플랫폼으로만 제공하고자 합니다. 수강생분들을 위해, 가장 안정적이고,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글로벌 No. 1 온라인 플랫폼을 도입하여 제공합니다. 본 강의 또는 잔재미코딩스쿨 수강자만을 대상으로 추후 1:1 서비스, 면접 문제 풀이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IT 를 잘하려면, 체계적으로 익히세요

IT 기술은 연계되어 있고, 기술을 연결하였을 때, 비로소 그럴듯한 서비스나, 데이터 과학 기술이 가능합니다. 연결된 기술 전반을 난이도를 차근차근 올리며, 핵심을 익히시면,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깊이있게 익힐 수 있고, 시스템과 데이터 전반이 드디어 이해가 되고, 각 기술에 대한 이해의 깊이도 달라집니다. 이러한 깊이와 눈을 가지면, 비로소 개발자와 데이터 커리어에서 경쟁력을 갖츨 수 있고, 시니어 레벨도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각 분야의 핵심 기술을 짧은 시간에 정리할 수 있는 로드맵을 만들고 있습니다.

개발자/데이터 핵심 기본기 로드맵

자체 플랫폼에서만 오픈하는 강의로 당분간만 전체 강의(20만원 상당) 를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합니다.

익히는 순서 순으로 포함된 강의를 나열하였습니다
  1. 한 강의로 끝내는 컴퓨터공학 핵심(이론)
  2. 한 강의로 끝내는 컴퓨터공학 플러스(실무)
  3. CS지식과 코딩테스트를 위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파이썬편)
  4. CS지식과 코딩테스트를 위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JAVA편)


이 외에도 풀스택 개발자와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과학자를 위한 로드맵도 오픈 중입니다. 각 로드맵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로드맵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체 운영 사이트로 보다 좋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 보다 비용은 저렴하게! 동일한 정책으로! : 무제한 수강기간과 질의응답, 수시 강의 개선까지 동일합니다
● 수강자 개인별 니즈에 맞춘 서비스로! : 잔재미코딩스쿨 수강자만을 대상으로한 다양한 추가 서비스 제공 예정
●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동일한 운영으로 안심하고 수강하실 수 있도록!

주요 온라인 플랫폼 및 통신사업자와 동일한 규정을 따릅니다

환불 규정

1) 강의 구매일로부터 1주일 이내이며 진도율 7% 미만일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2) 강의 구매일로부터 1주일이 넘었거나, 진도율이 7% 이상일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3) 단, 강의 자료 챕터를 클릭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1인 1계정 원칙

1) 계정 공유는 불가하며, 내부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으로 계정 공유 확인시, 계정은 즉시 중지됩니다

● 글로벌 탑 1위 온라인 영상 플레이어와 자체 시스템으로 편안한 학습 지원! : 상세 내용은 아래 각 항목을 클릭해보세요

커리큘럼

미리보기로 바로 강의를 들어보세요
  한강의로 끝내는 컴퓨터공학(CS 지식) 강의 소개
Available in days
days after you enroll
  쉽게! 컴퓨터 동작 원리를 익히는 컴퓨터 구조
Available in days
days after you enroll
  프로그램 흐름을 이해하는 운영체제 핵심
Available in days
days after you enroll
  개발자가 꼭 알아야 하는 네트워크 핵심
Available in days
days after you enroll